'불혹' 갤럭시, 캐주얼로 환골탈태 선언

입력 2023-09-05 17:55   수정 2023-09-06 00:43

국내 남성복 시장 부동의 1위 ‘갤럭시’가 탄생 40주년을 맞아 캐주얼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난다. 이탈리아 정통 클래식을 표방하며 1983년 출범한 갤럭시가 브랜드의 ‘뿌리’라고 할 수 있는 정장에서 캐주얼로 선회하는 건 최근 몇 년 새 가속한 남성복 시장의 지형 변화에 따른 조처다.
정통 남성복에서 캐주얼로
삼성물산 패션부문은 5일 ‘갤럭시 40주년’을 맞아 서울 한남동 란스미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(BI)를 발표했다. 새 BI는 ‘테일러드 엘레강스(tailored elegance·남성의 우아함)’로 요약된다.

정형화한 남성복 브랜드가 아니라 취향이 확고한 고객을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한다는 의미라는 게 삼성물산의 설명이다. 브랜드 로고도 15년 만에 변경했다. 기존 로고의 특징을 유지하되 서체를 고딕체로 바꿨다.

갤럭시가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에 나선 건 글로벌 남성복 시장의 흐름에 따른 것이다. 코로나19를 계기로 정장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‘제냐’, ‘브루넬로 쿠치넬리’ 등 글로벌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들도 정통 슈트에서 캐주얼·스포티캐주얼로 콘셉트를 바꾸고 있다.

갤럭시도 기존의 틀을 깨고 캐주얼·젠더리스(성 구분 없는)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. 이렇게 되면 갤럭시 매출에서 캐주얼이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50~60%에서 더 늘어날 전망이다. 이탈리아 ‘발스타’, ‘딸리아또레’ 등 해외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한다.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 컬렉션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.
프리미엄화에도 속도
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한국 직진출이 본격화하는 데 대응하기 위해 고급화에도 주력한다. 캐주얼은 물론 정장에서도 프리미엄 이미지를 공고히 한다는 게 갤럭시의 전략이다. 이무영 삼성물산 남성복사업부장(상무)은 “정장을 입는 빈도는 줄었지만 프리미엄 맞춤 정장 수요는 더 늘어날 수 있다”며 “프리미엄 정장 시장 1등을 목표로 한다”고 말했다.

갤럭시가 최고급 비스포크(맞춤) 라인과 프리미엄 캐주얼 제품군을 확대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. 가격대에 따라 △명품 수준의 ‘란스미어’ △자체개발 소재를 사용하는 고급라인인 ‘프레스티지’ △합리적인 가격대의 ‘갤럭시’ △30대 고객을 겨냥한 ‘GX’ 등으로 라인업을 세분화했다. 최고급 수입 원단을 주로 활용하는 란스미어는 정장 한 벌이 300만~500만원 수준이다.

오프라인 매장의 수준도 끌어올린다. 플래그십 매장인 ‘란스미어 한남점’의 콘셉트를 적용한 ‘아뜰리에 디 갤럭시’ 매장을 10곳으로 늘릴 예정이다. 아뜰리에 디 갤럭시에서는 전문가의 맞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. 이 상무는 “올해 갤럭시의 매출은 1600억원대로 예상되는데, 2028년까지 연매출 2500억원대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양지윤 기자 yang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